2024/09 10

"함경아의 유령 그리고 지도" :서울 국제갤러리에서 만나는 매력적인 무료 전시

삼청동 서울 국제 갤러리에서 함경아 작가의 전시가 진행중입니다. 전시정보전시기간 : 2024.8.30~11.3전시장소 : 국제갤러리 k1, k3 및 한옥관람시간 : 월~토요일 10시~18시 (일요일, 공휴일 10시~17시)입장료 : 무료 월요일에 휴관인곳이 많은데 국제갤러리는 쉬는 날이 없어서 월요일 오전 사람이 많지 않은 시간에 여유롭게 전시를 관람하실수 있습니다.  자수전시라고 해서 찾아갔는데 멀리서 본 작품은 그림을 그려놓은 회화작업처럼 보였습니다. 작품 하나하나를 자세히 보니 섬세한 자수로 되어 있어서 감탄이 절로 나왔습니다. 함경아 작가는 자수작업이 트레이드 마크라고 합니다.이번 서울 무료전시회는 작가의 대표적인 자수 프로젝트의 신작들, 매그놀리아 에디션즈와의 협업으로 제작한 테피스트리, 다양..

가을 패션의 완성! 북촌 가죽공방 닌NIN의 새로운 스트링 호보백 소개

더운 날씨가 갑자기 시원해져서 이제 진짜 가을인가 싶습니다. 에어컨을 끄고 매장문을 열어 놓을수 있어서 정말 좋습니다. 이렇게 선선해지니 가죽가방이 따뜻하게 느껴지는 계절이 온것 같습니다~~ 북촌 가죽공방 닌NIN의 시그니처백인 호보백이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는데 이번에는 스트링이 있는 호보백을 디자인했습니다. 스트링백 호보백은 2019년에 북촌에 있는 한옥청에서 전시를 위해 만들었었고 그 디자인이 한번 만들어지고 말은것이 아까워서 디자인을 수정, 보완하고 다시 정리해서 제작해 보게 되었습니다. 블랙의 매력 이번 시리즈는 우선 블랙 컬러만 제작을 해서 반응을 보고 있습니다. 클래식하면서도 세련된 블랙 컬러라 어떤 옷에도 잘 어울릴 것 같습니다. 특히 가을옷과 매치하면 정말 근사하죠~ 물론~다른색상도 제작..

leather work 2024.09.23

가을 정취가 그리운 더운 날씨의 추석연휴 마지막 날의 창경궁의 특별한 풍경

추석 연휴 마지막 날 오후 늦게 창경궁을 다녀왔어요. 가을 정취가 느껴졌던 예년의 추석과는 달리 올해 추석은 30도가 오르내리는 무더운 여름 날씨로 땀이 흐를 정도였습니다. 더운 날씨이지만 고즈넉한 궁궐의 풍경은 마음을 평온하게 해줍니다. 특히 창경궁은 다른 궁들과 달리 동쪽을 향해 지어져 있어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연휴 마지막 날이라 가족 단위의 방문객들이 많았고, 한복을 차려입은 외국 관광객도 눈에 띄었습니다. 왕과 왕비의 침전이 있던 곳이어서 그런지 작은 정원들이 아름다웠고, 고즈넉한 연못과 정자의 모습은 한폭의 그림 같았습니다.연못 주변 벤치에 잠시 앉아 평소에 갖지 못했던 멍~~때리는 시간도 가져 보았습니다.  연휴 지나고 바쁜 일상으로 돌아갈 준비를 하기에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다음에는..

북촌 방문시 주차 정보 팁! 카카오 T 서비스도 이용해 보세요

추석연휴가 시작되었습니다.벌써 북촌의 여기 저기 에서 작은 행사들이 진행되고 있어서 명절 분위기가 나네요. 북촌 지역은 4대궁이 인접해 있는 곳이라 추석 연휴 기간에 많은 방문객으로 붐빕니다.아름다운 한옥마을로 유명한 북촌은 주차공간이 제한적이어서 차량을 가지고 방문하실 경우 미리 계획을 세우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추석연휴를 맞아 북촌을 방문하시는 분들을 위한 주차 정보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주변 주차 공간1. 원서공원 공영주차장창덕궁 인근에 가장 가깝게 위치하고 있고 경차, 전기차, 다자녀 할인이 가능합니다.이곳은 창덕궁 후문의 입구가 바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2. 현대 계동 사옥 공유 주차장안국역에서 가깝게 위치해 있으며 넗은 주차공간을 제공합니다.북촌, 창덕궁, 가회동, 안국동 일대를 방문시 추천되는..

2024년 추석 연휴, 4대궁과 종묘 무료 개방! 가족과 함께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올해도 추석 연휴를 맞아 우리나라의 4대궁이 무료로 개방됩니다. 국가 유산청 궁능유적본부가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2024년 9월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4댁궁과 종묘, 조선왕릉이 무료로 개방됩니다. 무료 개방되는 대상-경복궁-창덕궁(후원제외)-덕수궁-창경궁-종묘 개방 기간 및 주의사항-기간: 2024년 9월14~18일(5일간)-무료 개방 다음날인 9월19일은 모두 휴관-평소 예약제로 운영되는 종묘도 이 기간 동안 자유롭게 관람 가능특별행사안내1. 경복궁 수문장 교대의식-하루2회(오전10시, 오후2시)-사전 예약없이 관람 가능2. 수문장 순라의식-하루1회(오후3시)-사전예약없이 관람가능3. 경복궁 야간관람 : 이 행사는 별도 사전예약이 필요4. 창덕궁 달빛기행 : 이 행사는 별도 사전 예약이 필요  아..

예올 북촌가 샤넬 프로젝트 전시 <온도와 소리가 깃든 손>

북촌 가회동 길에 위치한 예올 북촌가에서 전시가 진행되고 있어서 수요일 문화의 날 작업을 잠시 멈추고 달려갔다 왔습니다 예올 북촌가는 우리나라의 전통공예와 문화를 보존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개관한 예올 재단의 복합문화공간입니다. 서울 종로구 북촌로에 위치한 이 전시장은 우리 문화의 아름다움을 나누는 장소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전시정보 전시기간 : 2024.8.22~10.19 전시장소 : 예올 북촌가 관람시간 : 화~토요일 11시~17시(매주 일,월요일, 공휴일 휴관) 관람료 : 무료 예올과 샤넬의 프로젝트는 3년을 맞이하고 있다고 합니다. 전통공예 후원사업의 핵심으로 '올해의 장인'과 '올해의 젊은 공예인'을 선정해서 과거와 현재를 잇고, 현재와 미래를 이으며 전통 공예 가치를 알리고 있습니다. 올해의 장..

북촌 가죽공방 닌NIN의 추석맞이 대청소 이야기

가을 신상 가방을 정리하면서 디스플레이를 바꾸는 단순한 계획이 대청소로 발전했네요.디피만 바꾼다는 것이 가구들까지 옮겨 가며 가구밑 바닥까지 쓸고 닦다보니. . 보이지 않는 먼지가 왜 이리도 많은지. . 안보고 지나칠대는 모르는데 한번 보이기 시작하니 끝이 없습니다ㅠㅠ 눈에 보이지 않는 구석구석 먼지까지 닦아내는 대규모 청소로 이어지다보니 단순히 공간을 깨끗이 하는것을 넘어 다가오는 추석을 맞이하는 의미있는 준비가 되었습니다. 청소후 공방의 에너지가 새롭게 정화된 느낌이네요.가방의 가격표도 정리하고 깨끗해진 공간에서 더욱 정성을 담아 만든 가방들이 고객님들의 일상에 특별한 가치를 더해줄 꺼라 믿습니다. 추석을 앞두고 분주한 마음이지만 차분하게 일상을 맞이하시기 바랍니다.   북촌 가죽공방 닌NIN

9월9일 단하루 호보백 핑크 한정수량 아이디어스에서 깜짝 세일

가을로 접어들어 선선한 느낌입니다. 더운여름 작업 속도가 나지 않더니 이제 더위가 물러나나 싶으니 힘이나고 작업에도 속도가 붙는것 같습니다. 새롭게 가을 신상을 준비하면서 많이들 좋아해주시는 호보백 중 핑크 칼라만 9월 9일 오늘 하루만 아이디어스에서 깜짝 세일을 진행합니다. 온라인 세일 관련 내용은 아래를 클릭하시고 확인하세요 https://idus.kr/KaZ4O 호보 숄더백 양가죽 핑크 15%세일(9.9일 18시까지닌NIN 하나의 상품이라도 정성껏 제대로 만들고자 조금은 느리지만, 천천히 핸드메이드의 정성을 담는 브랜드 '닌(NIN)' 입니다. 양가죽 호보 숄더백 (NHS23 핑크)www.idus.com 북촌 가죽공방의 호보백은 가볍고 부드러워서 많이 사랑 받고 있는 가방입니다.온라인 세일은 핑크색..

leather work 2024.09.09

안국역 원서공원에서 행사보고 도심속 힐링하며 하루살이 해보세요

안국역 인근에 위치한 원서공원은 고 정주영 현대그룹 회장이 광화문 일대의 계열사를 모아 '계동시대'를 열면서 본사 옆에 조성한 곳입니다.현대건설이 그룹 사옥을 건립할때 기업 이익의 사회환원과 시민들의 휴식을 위한 녹지 공간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원서공원은 아담한 규모의 공원인데 간단한 스포츠를 즐길수 있는 운동장과 벤치가 있어서 도심속 녹지 공간으로 시민들에게 휴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이 근처에서 공방을 운영하는 저도 출근길에 잠시 앉아서 광합성을 하며 잠시 휴식을 취하다 가는 곳이기도 합니다. 원서공원에서 2024.9.7~9.8 일까지 "종로에서 하루살이" 라는 제목으로 행사가 있어서 잠시 다녀왔습니다.  길가에 포스터를 보고 그냥 지나칠수 있지만 공원은 계단 위쪽에 있어서 계단을 올라가셔야 아늑한 공원..

북촌에서 만나는 현대 예술의 향연 서울조각페스티벌 열린송현녹지광장

바람이 선선해져서 오랫만에 여유롭게 출근길을 걷다가 공방 근처 인사동과 가까운에 위치해 있는 안국동 열린 송현광장에서 진행되는 문화행사를 보게 되었어요~ 1주일정도의 짧은 기간이라 가을의 시작과 함께 북촌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행사를 놓치지 마시라고 글 올려 봅니다. 이번 페스티벌은 "경계 없이 낯설게" 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실험적인 조각 작품들을 선보입니다. 서울 조각상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10점의 입선작과 초청 작가들의 작품이 공원 곳곳에 전시되어 산책하듯 편안하게 현대 조각을 감상할수 있습니다. 그외 다양한 부대 행사 문화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다고 합니다. 페스티벌 관람 후에는 인근의 서울공예박물관, 인사동, 북촌의 다양한 곳을 둘러보며 서울의 과거와 현재를 동시에 경험하실수..